
오늘은 피부과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피부과 마케팅 어떻게 해야 코로나 사태에서도 살아남는 병원이 될 수 있을지 그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사실 지금 이 글을 읽고계시는 분들 중에서는 피부과를 운영하고 계시지만 계속적으로 매출이 늘지 않고 있거나, 생각보다 신규환자의 유입이 적어서 피부과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 상황일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병원들의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블로그를 상위로 노출될 수 있게 하거나 및 정말 도움이 되는 블로그 글을 씀으로 환자들이 블로그 글을 통해 실제 병원으로 유입이 되는 현상을 경험 해보시기를 희망하실 것 같은데요
현재 코로나 19사태 이후로 95% 이상의 병원의 상황이 어려워지고 있어 심한 곳은 문을 닫기도 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점점 광고의 경쟁 또한 심해지고 있어 피부과마케팅으로 살아남을 수 있을 타계책이 더더욱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주변을 보시면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병원에 가는 고객들의 필요와 니즈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또한 병원을 대하는 태도 역시 달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출 상위 5% 미만의 병원들은 코로나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더 매출이 오른 곳도 있습니다. 고객의 쏠림현상은 모든 업종에서 나타나고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타격을 받은 병원 그리고 더욱 잘되는 5%의 병원 이 둘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온라인시장의 점령 유무에 따른 차이입니다.
온라인시장을 점령하고 있냐 없냐는 큰 차이를 냅니다.
온라인시장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는, 매출에 있어서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온라인광고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아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러한 중요성을 알고 있음에도 모든 병의원, 피부과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피부과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을까요?

사실 '상위노출' 도 정말 중요하지만, 1000명이 읽고 1명이 문의 오는 것이 아닌 20명이 읽고 1명이 문의가 오는 글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 필요한 정보를 원하는 고객에게 제공했을 때 병원 브랜드가 녹아있는 블로그브랜딩이 효과를 보게 됩니다.
고객들은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블로그의 진정성이 담긴 글을 통해서 이병원에 가 보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것이 브랜드블로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하루하루를 보내며 얼마나 많은 광고들을 보게 될까요?
하루에 지나치는 광고, 광고판은 수백개이상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많이 본다고 하더라도 그 모든 광고가 기억에 남지는 않습니다.
역으로 생각해서 오늘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수십번 켰지만, 몇십번 지나친 배너광고를 기억하시나요?
하나도 기억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아무리 인터넷에 노출을 많이 시킨다고 하더라도 '주목시키기’ '설득시키기'를 할 수 있는 글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과마케팅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은 미용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더욱 이러한 부분을 살려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블로그 브랜딩를 시작하기 전, 원장님께서 매 달 수 백만원에서 수 천만원에 달하는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고 있었지만, 그에 비해서 도드라지는 신규환자들의 유입은 생기지 않은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많은 병원 피부과에서 아무리 많은 돈과 시간을 들였다 하더라도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던 부분이 바로 이러한 전략이 제대로 갖추어 지지 않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중요성을 잘 알고계셔서 그에따른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계신 상황이었지만, 또한 마케팅에 대해서 중요성을 알아서 온라인 마케팅을 일찌감치 적용하고 있던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딩을 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러한 브랜딩 이후에 고객들에게 어떠한 홍보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셨으며 이러한 방법의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생길 수 있었던 문제 부분입니다.
애드스토어 에서는 피부과에 알맞게 확실히 차별된 방법을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브랜드 블로그입니다.
사람들이 피부관련해서 어떠한 키워드를 검색하는가를 이미 알고 있으면 당신의 피부과가 노출되게 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영역에서는 상위노출이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량의 검색량에 있어서도 상위노출 할 수 있는 비법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비법을 알고 있는 애드스토어 함께하셔야만 이러한 비법을 통해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잠재적 시술 니즈가 있는 고객들이 알아보는 키워드를 선점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원장님의 병원으로 내원하게 되는 현실입니다.
또한 원장님의 블로그를 통해 내원으로 이어지는 문의 댓글의 수가 많아지게 됩니다.
어떻게 잠재적 시술 니즈가 있는 키워드를 선점할 수 있을까요?
피부과마케팅 성공을 위해서는, 이 비밀을 알고 있는 파트너를 찾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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