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사용이 대중화되고, SNS의 발달이 이루어지며 현재 대부분의 많은 사업체가 마케팅회사를 통해 각자의 방법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가운데 가장 치열한 경쟁력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병원마케팅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열한 병원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전국의 수많은 병원들 중에서도 성공적인 마케팅을 실시하는 그 병원만의 마케팅 비법! 아무래도 마케팅을 시작하시는 원장님 및 실무자님들이 가장 많이 궁금 하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애드스토어에서 그 비법에 대해 조금이나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뒤늦게나마 병원마케팅을 진행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했는데,
왜 성공적으로 마케팅이 되지 않았을까요? '
생각해보면, 답은 쉽습니다.
바로 해당 병원만의 컨텐츠로 진행하지않았기 때문인거죠
대부분의 마케팅은 흐름에 따라 마케팅이 진행되기 마련입니다. 그것을 로직이라 분류하며, 눈에 잘 띄는 상단에 있어야만 진행한 마케팅이 전환되어 나에게 이익을 줄것이라 생각하는 마케팅회사와 광고주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SNS가 빠르게 발전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어디를 갈지 선택하는 것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상단에 있는 정보라고해 좋은 정보라 생각하지 않으며, 눈에 익은 곳이 아닌, 내가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제공해줄 수 있는 곳을 찾아가기 마련입니다.
어느 정보를 어떻게 전달 하였느냐에 따라 잠재고객이 가망고객으로, 가망고객이 신규고객으로 전환되어 이젠 마케팅도 흐름을 고려하여 우리 병원을 찾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나에게 맞는 컨텐츠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그렇다면 병원마케팅 대체 어떻게 진행해야할까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흐름에만 따라가는 마케팅은 진부하고 시시해요.'
'좋은 콘텐츠 제공이 어떤거죠? 어려워요'
여러분들이 진행하셨던 마케팅, 블로그 및 SNS 등에 수없이 업로드되었던 다량의 글들,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도 과연 영양가있는 양질의 포스팅, 만족스러운 콘텐츠들이 맞았나요?
잠재고객들은 해당 정보에 대해 검색하고, 알아보는 과정속에서 수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다양한 정보들을 서로서로 비교하게 됩니다.
원하는 정보가 있는데, 다 똑같은 흐름의 마케팅글이거나, 내가 얻고자하는 정보와는 다른 글들이 이어지게된다면 그글을 쓴 사람이 아무리 좋은 글이라 생각하다고해도 잠재고객의 입장에서는 그글을 좋은글로 판단하기 쉽지않으며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게 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하루에도 수없이 만나게되는 광고 중 하나라고 생각되기 쉽습니다.
설령 그글의 어느 곳에는 정말 원하는 정보가 있다고 하더라도 현대인들은 글을 끝까지 읽지 않고 눈에띄는 점이없거나, 내가원하는 정보가 없다고 판단될 시 잠재고객을 쉽게 이탈해 버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탈한 고객은 다음에 다시 정보를 찾는 과정을 취하게되었을 때, 해당 블로그는 광고라는 인식을 하기 쉽고 이러한 인식은 브랜드 이미지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어 악순환의 반복이 계속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은 쌓이고 쌓여 결국 병원의 매출에도 타격을 입을 수 있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한때 병원마케팅의 중점은 리얼리티를 살린 스토리성 글이 붐을 이루었지만 과연 병원을 찾고있는 환자들에게 리얼리티를 살린 스토리성 글이 필요했을까요?
정답은 NO
리얼리티를 살린 스토리성 글은 병원자체에서 진행하는 브랜드적인 가치를 높이는데 좋은 틀로 자리매김을 할 순 있지만 결국엔 자랑일뿐입니다.
무작정 상위에 노출되어있다고 마케팅효과가 좋아진다고요?
아닙니다.
질이 좋지 않은 글로 상위에 노출되어있다면, 되려 다른병원과 비교되어 더 이미지에 더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앞서 말씀드린 정보제공 부분의 예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정보라고해도 잠재고객이 원하는 정보가 아니며 이와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뒤로가기'버튼을 누르는 것이 당연하며 이러한 것은 추후 검색과정에 있어서도 브랜드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칠수있게됩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선 상단노출보다는 소비자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가 병원을 선택할 때, 상단에 있다고 무조건 선택하는 것이 아닌 '이병원의 기준이 나에게 맞는가'를 먼저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진행되고있는 진료과목에 맞춰, 효과를 높일 수 있을만한 다양한 키워드를 선점하고, 많은 정보를 남겨주어 고객에게 높은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글로 진행하는 마케팅이야 말로 병원마케팅 시작의 첫 시작점입니다.
병원이라는 업종은 다른 업종들에 비해 성별이나 나이를 따지지않습니다.
누구나 공감 할 수 있는 글도 좋지만 해당 병원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누구나 궁금해할 것 같은 다양한 내용을 다루며 그와 동시에 우위를 선점할 수 있다면 전환률이 높은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환율이 높은 것은 특히, 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이 글을 보았다고해도 해당 병원에 문의 및 내원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그 마케팅이 과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보지는 않아도 조회수 대비 높은 전환율을 보인다면 그 마케팅이야말로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애드스토어에서 진행하는 마케팅이 그렇습니다.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를 진료과별로 보유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마케팅을 진행해 실질적인 매출과 신환유입이라는 결과를 보여드리기 위해 도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병원에 와야 할 상황이 빈번하게 생깁니다.
내 자신이 병원을 가려고, 병원을 찾을 때 소비자 입장에서 궁금할 것 같은 내용을 추려 더 확실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사를 찾는 것이 병원마케팅을 시작하려고 하시는 원장님과 실무자님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대행사만이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마케팅이 어려워 병원마케팅을 맡기고자 하는데, 어떤곳에서 진행해야할지 고민되신다면, 애드스토어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누려보세요.
병원마케팅의 기획부터 마케팅진행까지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며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하는 애드스토어는 광고주와 함께 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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