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성형외과 원장님들을 만나다 보면 항상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원장님께 왜 환자가 오지 않을까?
그 이유는 그 원장님이 좋은 분이고 오랜 노하우를 갖춰 안심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기 때문이겠죠. 이러한 부부분을 알리기 위해서라도 '성형외과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성형외과 마케팅 성공적인 전략 세가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지금껏 성형외과마케팅 성공적인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지금 포스팅에 집중해보세요!
병원 내에서 관리하다 보면 다들 똑같은 생각을 하실 것 같습니다.
우리 원장님은 실력도 있으시고, 환자들에게 친절하며 사후관리도 잘해주시는데 왜 환자가 많지 않을까?
사실 실력이 좋건, 시설이 화려하건 애초에 환자가 별로 오지 않는다면 이것은 매출에 아무 영향도 주지 못합니다. 매출에 영향을 주기 위해선, 우리 병원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실제 방문을 늘릴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 하고 있는데 이러한 효과 느끼지 못하신다면, 현재의 방법이 잘못되었을 수 있음을 아셔야합니다.
그렇다면 성형외과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매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걸까요?
첫번째는 타겟 설정입니다.
성형외과마케팅이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젊은 여성'을 대상으로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주변을 보면 나이드신 남성, 여성분들 역시 성형에 관심이 많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십니다.
제 주변에도 50대 후반에 눈성형을 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바로 여기서 주목할 점은 바로 이것입니다.
왜 성형의 주체는 '젊은 여성'일거라고만 생각할까요?
성형이 대중화되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수술의 빈도가 늘어났지만, 환자 대부분이 여성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타겟을 한가지로만 설정한다면 입소문을 통해 방문할 수 있는 중년 여성과 남성처럼 소중한 잠재고객들을 잃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환자 입장에서 필요한 병원의 장점을 자세히 알려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무언가 궁금한 것이 생기고 좋은 정보를 찾을 때 '포털사이트' 이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병의원을 검색하는 과정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검색 결과에 있어서 환자가 필요한 정보를 병원의 특장점과 연결시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러한 환자입장에서 도움이 되는 적절한 정보제공은 환자가 병원에 내원하기까지의 상황을 시뮬레이션하고 그 과정에서의 이탈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자가 원하는 정보에 대한 답없이 내용없는 글은 오히려 병원 브랜드에 부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기 쉽습니다.
이러한 이탈을 막는 것 또한 성형외과 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며, 누구나 쓸 수 있는 말로 장점을 이야기하는 것은 내원을 이끌 확실한 이유가 되지 못하므로 광고 메시지에 우리 병원의 특징적인 장점을 잘 풀어쓰고 성형외과마케팅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드스토어의 목표는 자연스러운 성형외과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강화된 브랜드 가치를 통해 광고가 필요없는 병원이 되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자에게 거부감을 주는 인위적광고나 효율을 높이지 못하는 불필요한 광고는 지양합니다.
세번째는 이슈, 그리고 의료법에 맞는 광고 진행입니다.
불필요한 광고 행위를 할 필요는 없지만 다양한 마케팅 방법은 필요합니다. 위험도 피해가면서요.
법은 만들어진 채로 굳어있지 않습니다. 시시때때로 새로운 시각들은 생겨나고 그 결과 법이 바뀌기도 하죠.
지금 당장 법에 저촉되는 것이 아니라도 이슈가 발생하고 나면 사후검열을 하기도 합니다.
성형외과 마케팅이 그러합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뒷광고'가 그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SNS 뒷광고 등 불법 의료광고 심각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인터넷·SNS 매체를 이용한 의료광고가 사전심의 사각지대로 남아 신속한 개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8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이
news.naver.com
성형외과마케팅을 하며 가장 곤란한 질문을 꼽자고한다면 많은 대행사에서 이렇게 말씀하실거에요
'저 병원은 하는데 왜 우린 안하나요?'
기술적으로, 혹은 다른 이유로 진행을 못하는 것보다 의료법 위반의 가능성이 있어 진행이 어려운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위법행위라고 해도 이처럼 크게 적발이 있기 전까지는 한명이 시작하면 두명 세명 따라하다 대다수가 되어 '당연히 해도 되는 것'이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당연히 해도 되는 것이 되었다고해, 의료법에 문제가 되지 않는 광고라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시시비비를 가려 문제가 발생하게되면 이러한 피해는 고스란히 병원의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합니다.
의료법의 문제는 단순히 벌금에서 끝나기도 하지만 영업정지와 같은 병원의 극심한 피해를 끼치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순간의 이익을 쫒기보다는 우리병원의 것을 찾아 진행하는 성형외과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성형외과마케팅의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 세가지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마케팅은 그 어느 분야보다 이슈에 민감하고, 판단이 빨라야 하는 분야입니다.
특히 병원마케팅은 제약이 많기 때문에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때 믿을 수 있는 곳은 마케팅을 대행하는 업체 뿐일텐데요.
하지만 만약 성형외과마케팅 업체가 현재 병원의 상황을 파악하지 못한다거나 의료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해 백번 해도 의미없을 광고만 진행하려 한다면 그 병원의 미래는 불투명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결국, 매달 지출되는 광고비는 매출을 이끌어내지 못하여 버려지는 아까운 돈으로 생각되기 쉽습니다.
돈을 벌어다 주어야할 마케팅에 돈을 낭비하고 계셨다면 성형외과 마케팅, 전문 업체와 함께하세요
믿을 수 있는 병원마케팅대행사를 찾으신다면 이슈, 그리고 법률에 대한 이해가 높은 애드스토어와 파트너가 되어 원하는 바를 이뤄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실시간 전화 상담
📞010-8884-8095
💻 홈페이지 상담 문의
애드스토어 병원마케팅
오직 병원만을 위한 병원 전문 종합 마케팅 ADSTORE
adstore-med.com
'마케팅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원마케팅 성공의 지름길 (0) | 2020.12.10 |
---|---|
병원마케팅 블로그 효과보려면 (0) | 2020.12.09 |
피부과마케팅 효과보는 전략 (0) | 2020.12.07 |
치과마케팅 성공비결은? (0) | 2020.12.07 |
블로그 콘텐츠를 어떻게 구상하는게 좋을까? (0) | 2020.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