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마케팅 성공비결은?
치과 개원을 앞둔 원장님들 대부분은 본인만의 병원을 브랜드화시켜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십니다.
만약 생각한 것처럼 전국적으로 브랜드 이름을 알릴 수 있게 된다면, 광고외에 별다른 행동을 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환자유추가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대부분 고민하시고 시작하시는 것이 바로 '온라인광고'
하지만, 문제는 온라인광고가 우리 병원만, 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국에 있는 치과들과 치열한 경쟁을 해야하는 상황에 처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경쟁 속 대부분의 병원 원장님들은 마케팅을 처음 접해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그 방향성과 방법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며, 전문적 지식없이 섣불리 이것저것 진행하시는 것 또한 무리가 있기 마련입니다.
만약, 이런 고민을 갖고 계신 원장님이라면 혼자 갈팡질팡 하기보단, 치과마케팅 전문 대행사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과마케팅?
의료법을 인지한 광고대행사 선택이 중요합니다.
치과와 같은 병의원의 경우 의료법을 인지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온라인상의 모든 광고에서 의료법을 준수해야만 병원의 피해 없이 광고의 효과를 볼 수 있게됩니다. 피해가 단순할 것으로 생각하시는 원장님들이 계시기도 한데요. 간단한 벌금수준부터 영업정지에 이를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셔야합니다.
이처럼 의료법은 단순히 의료 시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닌 온라인 광고시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허위, 과장, 거짓 등을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의료는 사람의 생명과도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나 의료법을 중요시 여기는데요. 이러한 의료법은 의료진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가 있고 해당 병원에 대한 광고를 마케팅 대행사에서 진행해 주었다고 할지라도 그 책임을 회피할 순 없어요. 그래서 대행사에서 의료법숙지 없이 광고를 진행해 문제가 나타났다고 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병원의 피해로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마케팅을 진행하시기 앞서 의료법에 대해서 명확하게 인지하고 진행해 줄 수 있는 치과마케팅 대행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드스토어는 병의원. 치과만을 중심으로 치과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의료법 문제없는 치과 맞춤형 컨설팅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SNS, 카페, 파워링크 ?
치과 마케팅 어느 매체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
온라인 매체는 매우 다양하며 대중들의 관심도가 무엇인지에 따라 마케팅 진행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에 대한 이슈가 무엇이고 어떠한 매체에 진행하는 것이 광고효과를 볼 수 있을지 빠른 판단이 가능한 광고대행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사실 중 하나는 광고효과가 절실해 마케팅 대행사의 도움을 받아보았지만 별다른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인데요.
자체적으로 확인해본 결과 광고대행사의 글과 내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지만 가장 중요한 마케팅 시장의 흐름성을 따라가지 못했던 것이 광고효과를 얻지 못한 이유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만큼 굉장히 민감한 부분 중 하나로써 아무리 좋은 환경과 시술에 대한 만족감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정작 필요한 사람이 아닌 전혀 무관한 사람에게 광고를 해봤자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타겟팅을 잡고 타겟팅이 주로 활동하는 매체를 빠르게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
타겟팅을 선점하라고 ?
이해가 잘 안된다면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간단한 예로 블로그는 나이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젊은 층, 카카오 스토리나 카페는 45세 이상의 나이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데 만약 임플란트에 대한 광고효과를 내고 싶다면 어느 곳에다 하는 것이 좋을까요?
바로 치아의 기능이 약해질 시기인 45세 이상이 주로이용하시는 카카오 스토리나 카페 등에 광고를 집중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치과마케팅 매체를 선택하는 것이 광고의 효율과 효과를 모두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광고대행사 어떤 기준으로 판단할 수 있을까?
광고대행사 선택 시 알아 두면 좋은 사항
- 광고주와 원활한 소통
- 다양한 콘텐츠 제시
- 전문 지식을 갖춘 마케터
- 합리적인 금액
이미 마케팅 대행사를 접해보셨다면 선택에 어려움이 적을 수 있겠으나 반대로 마케팅 대행사를 처음 접해보는
경우 어떠한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지 많은 걱정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면 제가 알려드릴 방법을 참고해보시길 바랄게요.
우선적으로 선택에 앞서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해당 대행사의 기본 정보에 대해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떠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클라이언트는 어떠한지 등에 대해 살펴보시다보면 좀 더 궁금증이 생기는 곳도, 궁금증 없이 창을 닫아버리는 곳도 생길 수 있으실텐데요. 궁금증이 생긴다면 이제 상담을 주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상담을 통해 해당 대행사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치과마케팅에 대한 경험, 마케팅 방향과 전략 등에 대해 확인해보실 수 있게됩니다. 이 때 대표적으로 물어보실 수 있는 것들이 치과마케팅에 대한 전문 마케터가 있는지, 소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금액은 어떠하며 어떠한 마케팅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지, 현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면 개선점이 있는지, 금액적인 부분을 조율하는 등 확인해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이때 상담을 통해 원장님이 원하시는 마케팅의 방향과 대행사의 방향이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마케팅 진행 시 처음 약속과 전혀 다른 방향성으로 진행한다면?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계약전과 달리 다른 방향성으로 진행하는 대행사가 있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 계약 진행 전 사전에 이런 상황을 대비해 꼭 조율을 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스토어에 문의를 주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다른 대행사를 통해 진행한 결과 만족스럽지 못하여 광고의뢰를 해주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부에서 말씀하시는 부분이, 바로 처음 계약 당시 요청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방향성으로 마케팅이 진행되어 콘텐츠의 퀄리티나, 마케팅의 방향성, 효과 등에 만족하지 못했다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사례는 단순히 1~2명만이 겪는 현상이 아닐 정도로 생각 외로 많은 분들이 위와 같은 사례를 겪고 있는데, 이러한 경우를 피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광고대행사와 계약을 진행하기 앞서 꼼꼼하게 확인하고 불합리한 조건은 없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애드스토어란 어떠한 곳인가요?
치과전문 광고대행사로 치과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 상승 광고효과에 의한 매출상승까지 도와드립니다
치과 마케팅은 어떠한 마케터가 진행하느냐에 따라 치과에 대한 이미지가 추락하거나 상승될 수 있고 이와 마찬가지로 매출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마케팅에 대한 경쟁도가 굉장히 높은편이라 할 수 있는데요.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치과마케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애드스토어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애드스토어에는 치과를 비롯한 병원을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더불어 개개인마다 의료법을 준수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자칫 의료법 미숙지로 인한 병원 이미지 추락에 대한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마케팅 진행 시 광고주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최대한 광고주의 의견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오니 원장님의 마케팅 방향성에 알맞은 광고가 진행 가능합니다.
치과마케팅 고민있다면, 애드스토어와 상담하세요^^
실시간 전화 상담
📞010-8884-8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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