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애드스토어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성공사례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앞으로 말씀드릴 내용이 단순 광고글이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지금이라도 뒤로 가기를 누르시면 되지만 정말 절실하게 마케팅 광고를 통해 광고효율(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을 높이고 싶다면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애드스토어는 법률, 병원, 맛집,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고 여러 방면으로 광고효율을 높여 드리기 위한 종합광고대행사입니다.
종합광고대행사의 경우엔 정말 다양한 의뢰가 들어오는데요.
특히 최근 개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과 관련된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태이고 그러다 보니 블로그마케팅을 하더라도 예전 같지 못한 광고 효과로 고민을 하다 결국 저희 애드스토어에 찾아오셔 고민해결을 한 의뢰주가 계십니다. 이분을 하나의 예로 블로그마케팅의 성공비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처음 의뢰주 방문 시 했던 말씀입니다.
“저희가 상대적으로 같은 업종 대비 가격도 저렴해서 굉장히 경쟁력이 좋은 제품인데 건강 관련 식품 업종이 많아지면서 작년에 비해 수입률이 현저하게 줄어든 상태예요”
그 말을 듣고 직접 검색을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검색을 해보니 글 발행양이 꾸준하게 올라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고 해당 키워드 자체가 경쟁력이 높은 키워드라는 점에서 선점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의뢰인께서는 저희 애드스토어에 해당 키워드 이외에도 다양한 건강 키워드를 의뢰를 주셨고 의뢰인의 의도에 맞추어 블로그마케팅을 우선 진행해보았습니다.



경쟁력이 높은 키워드들은 선점을 하기 어렵고 경쟁이 치열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일상 생활에서 많이 찾는 키워드로 그만큼 매출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문의를 주셨던 의뢰주분께서 구매전환율이7배가량(ROAS 700%)증가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애드스토어에서는 어떠한 방법을 통해 구매전환율을 높여줄 수 있었을까요?
블로그마케팅의 핵심은 제품을 필요로 한 고객들에게 홍보를 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주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말해 아무리 A라는 제품이 좋다고 할지라도 A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죠.
또한 해당 제품이 어떠한 부분에서 좋을 수 있을지에 대한 명확한 정보가 없었다는 것인데요.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성분, 제조과정, 원료 등 이런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마케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실 이런 부분은 마케터의 역할이 큽니다.
의뢰주의 물품을 실제로 보았을 때 개인적으로 이상함을 느끼지 못하였고, 이게 왜 구매전환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의구심까지 들었을 정도였는데요.
여기서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무리 제품이 좋더라도 소비자들의 의도를 파악하고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을 하지 못한다면 구매전환에 도움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의뢰주께서는 PC검색을 주로 이용하시기 때문에 모바일이 아닌 PC기준에서 만족하셨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PC검색도 중요하지만 모바일을 이용한 검색양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에는 모바일로 기준 잡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PC모바일 기준 또한 통합하여 VIEW 탭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 고려한 마케팅을 진행하셔야 더욱 효과가 좋은 블로그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페, 지식인, SNS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타겟팅이 누구냐에 따라서 진행해야 될 플랫폼이 달라질 수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이라는 특성상 전연력 섭취가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을 상대로 다양한 마케팅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예를들어, 페이스북, 인스타 등은 주로 젊은층에서 가장많이 이용하는 SNS플랫폼이며, 네이버 카페나 카카오스토리는 중년층에서 많이 이용하고있는 SNS플랫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사전에 이 부분에 대한 고려도 당연히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진행할 시 어떤 마케팅을 누구에게 응용하느냐에 따라 제품에 대한 판매도와 수익률이 변할 수 있기에 타겟층을 확실하게 잡은 뒤 타겟에 맞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둘다 필요할 경우 동시에 진행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지요
이처럼, 타겟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타겟에게 어떤 홍보를 하는 것이 좋고, 어떤 플랫폼을 진행해야하는지 계산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러한 타겟에 맞는 플랫폼에 적절한 광고가 진행되면 더욱 만족스러운 매출상승의 결과가 나오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 의뢰주의 광고를 진행하였을 때도 부가적인 방법들이많지만, 이런방법이 기본으로 깔려있어, 더더욱 높은 광고효과를 보았습니다. 결국 의뢰인의 최종 목적이었던 매출전환에도 큰 도움이 되어 의뢰주가 굉장히 만족한 사례였습니다.
타겟팅을 잘 선점하여, 타겟에 맟춘광고는 기본입니다.
그리고 그 광고를 지루하지 않게 잘 풀어 핵심적인 내용을 담아 광고하는 것은 마케터의 역량입니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 진행한다면, 당신도 의로주처럼 만족한 사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사례의 주인공은 남의 이야기만이 아닙니다. 여러분도 충분히 될 수 있으니 블로그마케팅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상담주시어 그 해답을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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