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마케팅으로 '매출' 올릴 수 있어요
이전에는 변호사가 필요할 때 법률사무소가 몰려 있는 곳에 가서 선택하는 방식으로 수임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누구나 인터넷을 할 수 있고, 메신저를 통한 상담이 이루어지다 보니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의 수임(까지의 과정)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온라인에서의 법률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변호사사무실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분들이 마케팅을 처음부터 공부하긴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행사를 찾아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법률마케팅을 한다는 대행사를 찾아 진행해보신 분들이라면, 그리고 변호사마케팅 대행사를 찾고 있다면 지금 글에 집중하게 되실 겁니다.
요즘 주변을 둘러보면 법률마케팅 전문이라고 말하는 대행사들은 많습니다.
본인이 전문가라고 하는 그들이 정말 법에 대해, 그리고 법률 시장에 대해 잘 알고 있을까요?
법률은 맛집과 같은 일상적인 정보가 아닙니다.
지식을 얻기 위해 찾아보기도 하지만 정말 필요하기 때문에 찾아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광고는 의미가 없을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 가장 흔하고 쉽게 여겨지는 것은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법률마케팅 시장 역시 예외는 아닌데요. 법 관련 포스팅은 글의 노출도 중요하지만 더불어 관련 지식을 고루 담아내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아무리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들 글이 좋지 않으면 이탈이 생길 것은 뻔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변호사마케팅 ‘실행자’의 역할이 더 중요합니다.
실행자는 의뢰인이 어떤 정보가 필요할지, 그리고 어떤 이야기가 이끌릴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사건에 따라 필요한 조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매체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광고를 실행해야 합니다. 변호사마케팅을 할 때는 무엇보다 의뢰인의 마음이 우선시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갑자기 감성적인 문구가 나와서 의아하실 텐데요. 하지만 이것이 현실입니다. 마케팅의 목표는 수익이고, 수익을 위해서는 수임이 되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빈깡통뿐인 마케팅으로 수임을 바랄 수는 없습니다. 변호사의 신념과 함께 필요한 정보가 담긴 콘텐츠가 있어야 수임을 만드는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애드스토어는 법과대학 출신의 마케터들과 콘텐츠 마케터들이 함께 모여 일하고 있는 종합 마케팅 대행사입니다.
주기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법률 관련 이슈나 분야별 사건 유형들을 파악하고 있는데요. 법률마케팅을 진행할 때에는 가장 먼저 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담당자가 직접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현재 상황을 파악하며 미래를 예상하는 컨설팅을 마치고 나면 그에 맞는 플랜을 통해 변호사마케팅을 실행하게 됩니다.
마케팅은 다양한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토대로, 획일화된 방법이 아니라 광고주에게 맞추어 동적으로 실행됩니다. 그리고 의뢰인의 유입 경로를 파악하고 각기 유입에 맞는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법률에 대한 지식이 없는 대행사와 진행해보신 경우 매번 광고의 내용을 확인해야 해서 불편함을 느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애드스토어의 경우 관련 지식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들이 직접 변호사 한 분 한 분에 맞추어 주제를 선정한 후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내용 나열이 아니라 스토리텔링을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커뮤니케이션의 영역입니다. 이는 곧 반응이 올 수 있는 ‘대화’를 시도하는 것이 마케팅이라는 것입니다. 애드스토어의 마케터들은 언제나 법률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의뢰인의 마음을 움직여 ‘수임’이라는 대답이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애드스토어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저희와 대화해 보신다면 가능하다, 불가능하다 라는 이야기보다는 더 조은, 더 큰 미래를 꿈꾸실 수 있도록 길을 열어드리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상담바랍니다.
실시간 전화 상담
📞010-8884-8095
💻 홈페이지 상담 문의
adstore-law.com/
애드스토어 법률마케팅
애드스토어 법률마케팅
adstore-law.com
'마케팅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과마케팅, 왜 필요할까? (0) | 2021.08.28 |
---|---|
병원마케팅 환자의 신뢰를 얻는 포스팅으로 (0) | 2021.08.27 |
블로그마케팅으로 매출대박 가능! (1) | 2020.12.15 |
온라인마케팅대행사 선택 시 유의사항 (0) | 2020.12.14 |
병원광고 대행사가 성공을 좌우 (0) | 2020.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