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홍보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온라인 마케팅 수단은 바로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메인 노출을 시키기 위한
목표는 어느 브랜드나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것만큼 블로그 시장에서
살아남기는 쉽지 않죠.
무수한 블로그 컨텐츠 중에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을 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블로그 마케팅의 전략, ‘본질’에 접근하라
네이버 뿐 아니라 모든 블로그 플랫폼의 알고리즘은 점차 ‘본질’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바로 블로그 콘텐츠의 ‘유용한 정보와 공감’에 초점을 둔다는 뜻입니다.
얼마나 브랜드의 가치를 진중하게 표현하면서도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그로 인해 어디언스의 공감과 동감을 이끄는 콘텐츠로 이뤄진 블로그가 ‘본질’에 접근한 컨텐츠라고 볼 수 있죠.
광고에만 너무 치중되어서도 안되지만 너무 본질에만 치중하여 재미와 공감을 잃은 콘텐츠 또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쓴 글과 그 정보를 어떻게 재미있게 글로 풀어내느냐의 차이를 말하는 거겠죠.
블로그 마케팅, 결국 브랜드 블로그가 답이다.
콘텐츠의 퀄리티는 탁월한 문장 센스와 적절한 이미지 사용으로 결정됩니다. 꾸준히 퀄리티 있는 콘텐츠가 발행이 된다면 그것이 바로 성공한 블로그라 볼 수 있겠죠.
블로그의 존재이유는 정보 전달에 있으며, 네이버 알고리즘은 점차 ‘본질’에 접근하여 메인 노출이 이뤄지기 때문에 본질을 잃지 않는 블로그가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의 마케팅 전략
① 콘텐츠 기획
브랜드 블로그는 타겟이 누구인지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겟에 따라 블로그의 분위기, 문구, 톤앤매너, 콘텐츠에 쓰이는 이미지가 모두 결정되기 때문이죠.
② 광고보다 중요한 건 정보전달
광고글이 넘쳐나는 블로그에 사람들은 이미 질려있을 것 입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광고 보다는 정보전달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보’를 중심으로 콘텐츠의 제목과 내용에 해당 키워드를 적절히 배합하여 넣는다면 오디언스에게는 유익한 정보를 주는 블로그가 될 것 입니다.
③ 이슈 키워드의 활용
브랜드 블로그에는 그 브랜드 정보를 담은 글들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들로만 주를 이룬다면 블로그에 대한 흥미와 체류시간은 갈수록 낮아지겠죠.
블로그 마케팅 초반에 작업해야 할 것은 바로 ‘이슈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이슈 키워드를 활용한 콘텐츠로도 블로그 유입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와 연관도가 있는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글을 마치며
브랜드 블로그는 장기적으로 볼 때 수요를 끌어당길 수 있는 안정적인 온라인 마케팅이라 보시면됩니다. 갈수록 고도화되어가는 블로그 알고리즘들은 이제 ‘퀄리티가 있는 블로그’에 집중하며 상위노출을 시켜주는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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